대한간호조무사협회 법정단체 승인
운영자
25-07-07 16:46
575 hit
대한간호조무사협회가 52년 만에 법정단체로 공식 승인됐다.
21일부터 간호법 시행에 따라 보건복지부 간호정책심의위 참여권을 얻고,
교육체계 개편·일차의료·통합돌봄 역할 확대·근로환경 개선 등에 나설 예정이다.
약 90만 명인 간호조무사는 2028년 10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.
곽지연 회장은 “이번 법정단체 인정으로 현장 목소리가 제도권에서 반영될 것”이라고 밝혔다.